유형별 코성형
각양각색 코의 유형에 따른 올바른 수술방법 적용
코 성형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얼굴 전체적인 부분과의 조화로움입니다. 개인마다 코의 높이와 길이 그리고 형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다 완성도 높은 코 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 유형에 따라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.
나의 코 유형을 선택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들창코/짧은 코
코의 길이가 선천적으로 짧거나 코의 연골이 덜 발달되어 코가 짧고 들려 있는 경우로 얼굴을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콧구멍이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를 들창코 혹은 짧은 코라고 부릅니다. 짧은 코는 비중격연장술과 자가조직을 이용한 코끝 회전술을 통해 코의 길이와 형태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.
들창코/짧은 코 수술이 필요한 경우
-
전체적으로 얼굴에 비해 코가 짧은 경우
-
코가 짧고 코끝이 들려있는 경우
-
코의 길이는 정상이나 정면에서 봤을 때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경우
들창코/짧은 코 수술방법
-
연골성형술(연골회전술)
코끝을 이루는 날개 연골이 위로 올라가 있는 경우 코끝도 들려 보이는데 이런 경우 날개 연골의 위쪽을 잘라주고 다리를 아래쪽으로 고정하면 코끝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. 연골성형술 시 대개 귀 연골이식을 같이 시행합니다.
-
연골이식술
연골성형술만으로 코끝의 길이를 늘려주는 것이 부족한 경우, 또는 비주(코 기둥)가 콧망울에 비해 위로 올라간 경우 비중격 연골과 날개연골 사이에 추가적인 연골이식을 통해 코끝의 길이를 늘려주는 방법입니다.
-
연골성형술+연골이식술+융비술
연골성형술과 이식술을 하고 난 뒤 콧대와 코끝을 높이고 싶은 경우, 콧등은 보형물을 삽입하고 코끝에는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수술합니다.